【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는 지역유일의 고등교육기관으로 지역산업 및 지역사회 맞춤형 교육을 통해 직업인을 양성하며 거제 지역사회와 30년 이상을 함께 성장하였습니다. 최근 대우조선해양의 조기 경영 정상화를 위한 자구책 일환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학교법인 세영학원 운영권 양도・양수에 대해 지역사회에서 우려와 기대가 교차하고 있음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관심은 공익적 가치를 존중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하길 바라는 요청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역사회의 요청을 존중하면서, 거제대학교 구성의 핵심인 내부 구성원들의 의견도 존중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이에 학교법인 세영학원 운영권 양도・양수에 대한 거제대학교 교수들은 대학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세영학원 운영자는 다음과 같은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는 의견을 표명하면서, 이와 같이 업무가 추진되도록 현 법인에 촉구합니다.

첫째, 법인의 대학에 대한 기본 책무성 이행 능력

둘째, 대학 발전에 필요한 재원의 지속적 지원 능력

셋째, 지속적인 인구 감소에 따른 지역소멸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 대학의 체제 전환을 이루어낼 수 있는 능력

넷째, 지역대학의 공적기능 책무를 실현하고 산업체, 지자체 및 지역민과의 교류 활성화를 꾀하며, 조선업 업체와 협력 체제를 유지·강화할 수 있는 능력

이러한 우리의 의견에 관심을 보여주신 모든 분들에게 ‘거제대학 교수들이 세영학원 운영권 양도・양수를 반대한다. 또는 찬성한다는’ 등으로 확대하거나 자의적으로 잘못된 해석을 하지 않기를 요청합니다.

거제대학교 교수들은 지역의 유일한 고등교육 기관 구성원으로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2021. 8. 26.

거제대학교 교수협의회 일동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