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는 지난 10일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을 가졌다.

김연희 강사의 ‘마음을 전하는 나눔 실천!’이라는 주제의 강의에서는 마음을 전하는 실천으로 열쇠고리를 만들어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자원봉사 시작은 나처럼!’ 이라는 주제의 김금옥 강사의 강의에서는 오랜 시간의 자원봉사 경험담을 전해 봉사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알차고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사랑의 약 봉투 만드는 시간도 가졌다. 봉투에는 봉사는 가까운 곳에서 시작하자는 의미로 힘들고 지쳐있는 주변 분을 생각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자원봉사센터 교육관계자는 “자원봉사는 나를 변화시키고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며, 타인에 의한 것이 아니라 스스로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거제시자원봉사센터의 역할 및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를 활용한 자원봉사 실적관리방법과 인증보상에 관해서도 소개돼 자원봉사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의 궁금증에 도움을 주었다.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은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만약 센터로 방문해 교육받기 어려운 단체나 기관의 경우, 언제든지 그 기관이나 단체로 방문 교육을 요청할 수도 있다. 교육 신청은 개인 및 단체 누구나 가능하며, 전화 및 방문 접수를 하거나 1365자원봉사포털 사이트(www.1365.go.kr)를 통해서도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문의 632-0400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