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 입학홍보처(처장 손호재)는 지난 15일 거제제일고등학교(교장 김민환)에서 대입진로설정을 위한 ‘찾아가는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거제대학교 홍보동영상 상영과 손호재 입학홍보처장의 대학이미지 홍보, 대학 홍보교수의 학과 소개와 학생 상담의 순으로 진행됐다.

손호재 처장은 “거제대학교는 정부로부터(산업자원통산부) AI 융합교육을 위해 47억5천만 원을 올해부터 5년간 받게 된다”며, “상자 안에서 벗어나 남들과 다른 눈으로 세상을 보면 전문대학도 다르게 보이고, 거제대학교도 새롭게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거제제일고 강지영 3학년 부장은 “다양하고 특색있는 창의적 체험활동을 경험한 우리학생이 모든 일에 인정받고 능력있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제일고는 1953년에 거제제일고등학교로 개교해 1965년 거제수산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했고, 이후 거제해양과학고등학교로 2002년에 지금의 거제제일고등학교로 다시 교명을 변경했다. 거제제일고는 68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거제 유일의 자율형 공립고등학교로 자율, 창의, 협동의 교훈과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배움중심 수업, 꿈과 끼를 키워주는 진로·체험활동, 체육·예술교육 활성화를 통한 공감교육, 지역사회에 학부모에게 믿음을 주는 학교를 만드는데 경영 중점을 두고 나눔의 가치와 미래사회의 핵심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는데 교육 목표를 두고 있는 명실상부한 거제를 대표하는 명문 고등학교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사업비 47억5천만원 규모의 AI융합 조선산업 기술인력 양성 사업에도 선정됐다. 이에 2022년 신입생 모집을 위해 기계공학과와 조선해양공학과를 AI융합기계조선공학부로 통합하고, 전기공학과 등 전통적 실무형 공학계열을 미래산업기술학부로 통합 재구조화해 운영한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 모집을 위해 국제교류원에서는 적극적이고 과감한 정책과 제도를 만들어 추진하고, 지역 만학도와 경영대학원과정을 이수한 동문대상으로 부동산재테크정보전공과 글로벌융합전공을 야간과정으로 신설하는 등 지역사회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새로운 학과를 신설 모집하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