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임진왜란 이순신 장군의 첫 승전인 옥포해전을 기념해 국내 최초로 ‘옥포대첩가’ 곡을 만들고 플래시몹으로 연출한 영상 촬영을 하는 특별한 행사가 있다.

이 사업은 거제시의 2021년 문화예술부문 지방보조금 사업에 우리 지역의 스텔라무용단이 사업 기획안을 제출, 선정돼 진행 중이다.

옥포대첩 첫 승전기념 ‘승전의 몸짓’ 플래시몹 사업명으로 진행되는 이 사업은 국내 최초로 옥포대첩가 곡을 역사적 사실에 근거해 가사를 쓰고 곡을 입혀 현재 완성단계에 있으며 그에 맞는 안무도 창작해 최종 마무리 중이다.

스텔라무용단 김경숙 단장은 “거제시의 문화예술부문 지방보조금 사업 공고를 보고 단원들과 깊게 논의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고 다행히 선정돼 이순신 장군의 호국정신과 나라를 구하기 위해 헌신하신 조상님들의 피와 땀을 생각하며 옥포대첩가 곡을 만들고 안무를 만들면서 예전과는 다른 옥포대첩의 역사적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어 매우 의미 있는 경험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옥포대첩가 플래시몹에 많은 거제시민과 학생들이 신청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플래시몹 참가 신청은 10명 한 팀으로 20개 팀을 선착순 접수받는다. 플래시몹 참가 신청은 10명 한 팀으로 구성해 팀장이 신청 하면 된다.

참가하는 모든 사람에게는 기념티셔츠를 제공하며, 학생은 봉사시간 혜택도 주어진다.

플래시몹 참가 신청은 6월 20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으며, 플래시몹 촬영은 7월 10일 토요일로 촬영 장소는 옥포대첩기념공원에서 진행 예정이다.

참가 신청 접수를 하게 되면 스텔라무용단이 제공하는 ‘옥포대첩가’ 안무 영상을 보고 익혀 촬영 당일 현장에서 단체 연습을 실시 한 이후에 촬영을 한다고 한다.

옥포대첩가 플래시몹 참가 신청은 스텔라무용단(010-2842-9965)으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