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조욱성 총장)는 26일 정보관 국제세미나실에서 제40회 스승의 날을 맞아 지난 5월 15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으로부터 표창을 받은 컴퓨터AI공학과 황수만 교수의 공로를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교육부는 매년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에 헌신하고 교육발전에 공헌한 우수 교원을 발굴해 표창하고 있다.

황수만 교수는 1991년 3월에 임용되어 전자계산과 학과장, 산학협력처/단장, 특성화사업단장, 입학처장 등 주요보직을 역임했으며, 현재 취창업지원센터장을 맡는 등 활발한 대외 활동으로 학술 진흥과 대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황교수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선정된 사업비 47억5천만원 규모의 'AI융합 조선산업 기술인력 양성 사업'에도 주도적인 역할을 하여 이번 표창 수상과 함께 그 기쁨이 배가 됐다.
 
황수만 교수는 “과분한 상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교육과 연구의 기회를 마련해 준 거제대학교와 동료 교직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조욱성 총장은 “학생 교육과 대학 발전에 남다른 열정과 신념으로 후학 양성에 헌신해 온 그간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가 필요로 하는 혁신적인 인재 양성에 힘써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축하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