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가 향후 미래 거제의 밑그림이 될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에 반영할 시민 의견을 수렴한다.

 시는 지난 20일 시청 블루시티홀에서 시민, 용역사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참여단이 발대식을 갖고 시민이 중심이 되는 시정 발전방안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기존 관주도 추진방식을 탈피하고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과업 추진을 위해 총 69명으로 구성된 주민참여연구단은 △산업‧경제 △문화‧관광 △도시건설‧지역개발 △균형발전‧농어업 △환경‧안전 △복지‧보건 △행정‧소통 등 7개 분과로 구성됐다.

 발대식과 함께 열린 1차 회의에서는 시정 종합발전계획의 방향과 이해를 제고하고, 각 분야‧지역별 주요사업에 대한 분과별 회의를 실시했다.

 앞서 거제시민 2,000여명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를 2회 실시하고 시의회 간담회와 전문가 자문단 간담회를 통해 각계의 의견을 공유, 중장기 계획의 방향을 설정해 나가고 있다.

 주민 정책제안과 주민참여연구단 운영을 통해 주민 참여도를 높이는데 주력, 주민참여형 정책개발의 모범 사례가 되는 거제시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고 향후 주민자치역량 강화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거제 시정의 중심이자 목표는 시민이다”며 “시민의 목소리와 의견을 진정성 있게 경청하고 반영하여 새로운 미래 10년을 위한 거제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1월말 착수보고회 이후 거제 미래 10년의 청사진을 그리기 위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주민 참여 속에서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2030 거제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의 최종보고는 올해 10월 열릴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