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8일 시장실에서 공동주택 의무어린이집 국공립 설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족한 국공립 어린이집 시설 확충을 위해 거제시에서 민간 공동주택단지 내 의무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전환하는 사업으로 포레나 거제 장평, 스타힐스 오션시티 조합장 및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 내용은 포레나 거제 장평과 스타힐스 오션시티 관리주체는 거제시에 의무어린이집을 20년간 무상임대하고, 거제시는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 운영한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아이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공동주택 의무어린이집의 국공립 전환에 흔쾌히 동의해 주신 입주민과 사업추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조합 관계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사업을 적극 추진해 미래 세대를 책임질 아이들에게 명품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거제'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장평주공1단지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포레나 거제 장평) 강길성 조합장과 소동임대주택조합(스타힐스오션시티) 신현대 조합장은 “우리 아파트에 국공립어린이집이 설치돼 너무 기쁘고, 입주민과 지역주민들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보다 나은 보육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어린이집 운영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포레나 거제 장평에 설치될 국공립어린이집은 연면적 255.85㎡ 규모에 정원 46명이며, 스타힐스 오션시티는 연면적 219.19㎡, 정원 29명으로 올해 8월까지 리모델링 공사를 마무리하고, 9월 개원할 예정이다.

공동주택단지 내 의무어린이집의 국공립 전환사업에 관심이 있는 아파트 단지는 거제시 아동돌봄과(☏055-639-4973)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