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는 경상남도가 주관한 2021년도 제1차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공모 사업에 7개 기업이 신청해 최종 6개 기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사업은 지난 25일 경상남도 사회적기업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유케이아일랜드와 거제주니어에프씨사회적협동조합, ㈜거제해양스포츠, ㈜슬기로운체험교실, 농업회사법인산속농장(주), ㈜한오멜이다.

이들 기업은 사업개발비 지원금을 받아 홈페이지 제작, 브랜드(로고) 개발, 쇼핑몰 제작, 홍보광고, 시장수요조사, 특허출원 등 코로나19에 따른 매출 감소로 안정적 수익구조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취약 계층의 일자리 제공은 물론 사람 중심의 사회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이 경쟁력을 갖추고 지역 내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사업개발비 지원사업과 함께 진행된 경남도 심사에서‘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상세페이지 및 홍보영상 제작 지원 사업’이 지역특화사업으로 선정돼 2,000만 원의 사업비를 별도로 지원 받는다.   

지역특화사업이란 지역 특성이 반영된 사회적경제기업 모델 발굴․육성, 인지도 제고, 판로개척 등을 위해 시군이 직접 수행하는 사업을 말한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