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가 ‘1급 소방안전관리자 자격’ 과정을 개설했다.

이번에 개설된 ‘1급 소방안전관리자 자격’ 과정은 2019년부터 교육부가 주관하는 후학선도형사업에 선정,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를 구성해 다양한 직업전환 교육을 운영하는 재직자 대상 프로그램 중 하나다.

 ‘1급소방안전관리자 자격’ 과정은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안전관리 현장에서 요구하는 업무수행능력을 체계적으로 교육을 통해 1급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을 취득해 소방안전관리상 필요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1급소방안전관리자 자격’ 과정에는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61명이 신청했으며, 이중 48명이 선발돼 교육에 참여했다.

이들은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40시간 동안 한국소방안전원의 전문 강사를 통해 소방·건축 관계법령, 소방시설의 구조·점검, 작동기능점검표 작성 및 실습, 경보설비 실습, 구조 및 응급처치 실습 교육을 받았다. 학습자 48명 전원이 100%의 출석률을 보이며, 수료(수료율100%)했고, 이 가운데 12명이 ‘1급소방안전관리자 자격’을 취득(자격취득률 25%)했다.

 학습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그동안 ‘1급소방안전관리자 자격’ 취득을 위해 타 지역으로 이동하여 교육받고 시험을 응시하던 불편함을 줄일 수 있었다며, 지역 경제 상황이 어려운 시기에 장소 및 교육을 제공해준 거제대학교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거제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또 한 번 재직자들의 직업전환의 기회를 도모하고, 지역민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며 평생직업교육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켰다”며, “거제대학교는 지속적으로 지역주민들의 직업전환 기회 도모에 힘 쓸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