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26일부터 거제지역에서도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거제지역 백신 접종 대상은 18세 이상 136,737명이다.

거제시는 11월까지 예방접종을 완료해 집단면역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접종할 백신은 화이자와 모더나 2종류로 거제시체육관에 설치된 접종센터에서 접종이 실시된다.

거제시는 접종센터 운영을 위한 이상반응대응반을 꾸리고 냉동고 구입등 제반사항을 준비하고 있다.

예방접종 추진단은 1개단 5팀 31명으로 꾸려졌다.

1분기 접종대상은 ① 요양병원 및 노인요양시설 입원․ 입소자, 종사자 ② 병원급 이상 고위험의료기관 종사자,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이다.

26일부터 집단감염에 취약하고 감염 시, 치명률이 높은 65세 미만 노인요양병원, 노인요양시설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접종이 시작된다.

1차 접종이 끝나면 8주 뒤 2차 접종이 시행된다.

65세 이상 연령층에 대해서는 백신의 유효성, 효과성에 대한 예방접종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처 예방접종을 시행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으므로 향후 정부의 백신 수급계획에 따라 위탁의료기관 ‧ 접종센터에 내원하여 고령자부터 순차적으로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5월 중에는 노인 재가, 복지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 장애인, 노숙인 등 이용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위탁의료기관 및 보건소를 통해 접종이 실시될 예정이다.

이어서 의원, 치과‧한방 병‧의원, 의료인 및 약사 등에 대해서도 의료기관 자체접종 또는 위탁의료기관 내원접종을 실시한다.

7월부터 정부지침에 따른 접종순서에 따라 소아, 청소년, 임신부를 제외한 전 시민 대상으로 접종을 차례대로 실시하여 11월 전에 접종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