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 기초의회, ‘가덕신공항 건설’ 힘 모은다
부울경 기초의회, ‘가덕신공항 건설’ 힘 모은다
  • 거제인터넷방송
  • 승인 2021.02.19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거제시청에서 ‘동남권 관문공항 정책토론회’ 개최

【거제인터넷방송】=  동남권 관문공항으로 가덕신공항 건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부산, 울산, 경남 지역 9곳 기초의회가 힘을 모으기로 했다.

동남권 관문공항 입지로 최적의 조건을 갖추었다고 평가받고 있는 가덕신공항과 인접해 있는 부산광역시 강서구·사상구·북구 의회와 울산광역시 북구·중구·울주군 의회, 경상남도 김해시·거제시·양산시 의회 등 9곳 기초의회가 주최하는 ‘동남권 관문공항 정책토론회’가 오는 18일 오후 2시 거제시청 블루시티홀(별관 1동 3층)에서 열렸다.

이들 기초의회는 지난달 초‘동남권 관문공항 정책토론회 추진위원회’를 결성하고 동남권 관문공항으로 24시간 운영이 가능하며 안전성, 확장성, 물류 등 경제효용성 등을 충족하고 국토균형발전을 위해 가덕신공항이 필수적이라는 데 뜻을 같이했다.

추진위는 오랜 세월 거듭된 갈등으로 부울경에 깊은 트라우마를 안겼던 신공항 논란에 종지부를 찍고 가덕신공항을 신속하고 내실 있게 추진하고자 토론회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토론회는 이광희 김해시의회 의원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장인수 정책토론회추진위원장(사상구의회 의원)의 개회사, 옥영문 거제시의회의장의 환영사, 변광용 거제시장, 이명원 부산광역시 구·군의회의장협의회장, 임채오 울산광역시 구·군의회의장협의회장, 이삼수 경상남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이 참석해 각각 축사를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