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 간호학과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하는 ‘2020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했다.

거제대학교 간호학과 학사 프로그램은 학습성과 중심의 교육체제를 갖추고 간호교육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노력하고 있는 교육기관임을 인정한다.

거제대학교 간호학과는 1998년 2월 전문학사 졸업생을 첫 배출한 이후 2012학년 4년제 간호학과 편제정원 65명으로 변경돼 거제·통영 지역사회의 간호학과 입학정원 증원에 대한 요구에 2019학년 편제정원 95명이 입학했고 2020학년부터  편제정원 110명이 입학하고 있다.

특히, 4학년 졸업 예정자가 응시하는 간호사 국가시험에서는 4년 연속 100% 합격하고 있다. 더불어 거제대학교 졸업생은 서울·경기 지역을 포함한 전국의 대학병원급 상급종합병원에 취업하는 비율이 50% 이상이며,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69명 중 10명이 아주대학교병원에 취업이 확정된 상태다. 아주대학교병원을 비롯한 취업병원에서는 거제대학교 졸업생이 간호사로서 적응력이 높다는 평가를 하고 있다. 

거제대학교 조욱성 총장은 간호학과 재학생이 충분한 교육기회와 실습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간호학과 이수연 학과장은 “거제대학교 간호학과 졸업생이 인성을 기본으로 하는 의료인으로서 윤리성과 전문성을 갖춘 직업인으로서 성장해 간호 대상인 국민에게 신뢰받는 간호사가 되며 동시에 우리나라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