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반갑습니다.
저는 타지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나 거제시에 생업을 위해 이주를 했고 지금은 거제시민입니다.
누구보다 거제시를 사랑하고 거제시의 발전을 염원하는 일반 시민입니다.

최근 거제시 의회 및 지역언론을 통해 알려진 고현항 재개발 사업부지내의 문화공원을 두고 여러가지 의견이 많은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역언론을 통해서 한쪽으로만 치우친 의견만 표출되는것 같아 다른 의견이 있음을 알릴 필요가 있을것 같아 이렇게 나서게 되었습니다.
또한 일부 단체 및 개인 사견이 거제시민 전체의 의견인양 지역언론에 자주 노출되는 것은 고현항 재개발 사업이 거제시의 관광 산업 발전에 있어 거제시민의 올바른 판단을 가로막을 수 있지않나 생각합니다.

고현항 재개발 사업을 통해 거제시 경제의 활력을 도모하고, 관광 거제로 다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는 의견에 대해 거제시민이라면 모두 동감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래 모 지역 인터넷 카페에 문화공원 관련해서 시민의견을 물어본 결과를 통해 알수 있듯이 많은 시민은 문화공원 부지에 특색있는 집객 시설이 유치되어 거제시가 관광 도시로 발전되길 기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련 인터넷 기사(아래참조)에 달린 뎃글만 보더라도 기존 밋밋한 광장형 공원으로는 거제시를 찾는 관광객을 도심 상권으로 끌어들이는데에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이를 타계하기 위해서는 특화된 집객 시설 유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http://m.gjtline.kr/news/articleView.html?idxno=23491
http://m.saegeoje.com/news/articleView.html?idxno=211725

많은 시민들이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장기간 조선업 불황으로 인한 지역 경기 침체를 문화공원 부지에 특화된 집객시설을 유치하여 관광객을 지역상권으로 유입시키고 그들이 도심 상권에서 소비를 하게 유도함으로써 지역 경기를 다시 살리고 싶은 마음이 더 크기 때문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하여 국내 관광 수요가 늘어 거제시를 찾는 관광객이 많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도심 상권을 둘러보면 관광객들으로 인한 특수는 커녕 빈 상가만 오히려 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는 곧 거제시를 찾는 관광객이 도심 상권을 찾아 소비를 할 요인이 없다고 해석할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타개하고 거제시를 찾는 관광객을 중심상권에 다시금 유입시키기 위해서는 특화된 집객시설 유치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타지역을 다녀보면 알 수 있듯이 일반적인 광장형 공원은 많이 있습니다. 또한 거제시에는 독봉산 웰빙공원이 있습니다. 독봉산 웰빙공원과 같은 공원을 보려고 타지역에서 거제시를 찾아올까요? 이전 조선업 호황을 장담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철지난 합의에만 억매여 미래를 보지 못한다면 거제시는 관광 거제로 다시 태어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상권의 부족한 주차장 문제는 상권 주변 주차장 확충을 통해 해결이 가능하고, 문화공원 내 지상 주차장 면적은 지하주차장으로 일부 변경 또는 주차면적 조정등으로 조정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재개발 부지의 녹지 공간은 문화공원 부지를 제외하고도 충분히 확보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집객시설 유치로 인한 거제시민의 공익 위해 요소는 집개시설 운영에 있어 거제시민에게만 특별  혜택을 부여함으로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쯤에서 다시 한번 시민여러분 그리고 시의회에 묻고 싶습니다. 과연 광장형 문화 공원이 거제 시민을 위한것인지 아니면 특화된 집객시설을 유치하여 지역상권을 다시 살리는 것이 거제시민을 위한 것인지?
그리고 마지막으로 거제시, 거제시의회에 요청합니다. 문화공원 추진 방향에 있어 시민들에게 투명히 설명하고 거제 시민 의견을 모아 문화공원이 관광 거제로 다시 일어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게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거제시민 김일도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