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
거제시청

【거제인터넷방송】=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거제시 공공배달앱 명칭을 ‘배달올거제’로 확정했다고 18일 밝혔다.

거제시는 공공배달앱의 명칭 선정을 위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9일까지 10일간 명칭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해 총 848건의 명칭을 접수 받았다.

이후 1, 2차 선호도 조사를 거쳐 최종 10개의 명칭 후보를 선정, 18일 최종 심사를 거쳐 명칭을 확정했다.

거제시에 따르면 ‘배달올거제’는 우리집에 배달 올 거지? 라는 의미로 경상도 사투리인 ~ 할 거제로 친숙한 느낌을 살리면서 동시에 거제라는 지역명을 넣어 거제에서 시작하는 공공배달앱임을 나타내고 있다.

내년 1월부터 운영예정인 거제시 공공배달앱은 민관협력형 방식으로 거제시는 모바일거제사랑상품권을 배달앱의 결제수단으로 제공하고 홍보 마케팅을 총괄 지원한다.

또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경남지회 거제시지부는 외식업 사업주에게 적극적인 홍보와 가입을 적극 독려하고, 개발업체인 ㈜원큐는 배달주문을 위한 자체 플랫폼을 구축해 배달앱 수수료와 광고료 등 배달주문과 관련한 비용을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거제시는 배달앱 명칭이 확정된 만큼 리플릿 등 홍보물 제작뿐만 아니라 카드뉴스, 영상 제작 등 SNS를 활용해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들에게 홍보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명칭공모와 선호도조사 참여자수를 보면서 홍보기간에 비해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정식 운영에 맞춰 착실히 준비하여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 공공배달앱은 온라인과 방문접수로 가맹점 가입신청을 받고 있으며 18일 기준으로 280여 개의 가맹점을 모집했다.

기타 가맹점 접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원큐 대표전화 1800-2788과 055-634-2788로 문의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