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관내 29개 공립유치원과 21개 사립 유치원을 아우르는 지역의 중심(거점) 한아름유치원(원장 최봉덕)에서는 지난 31일 공·사립 유치원 교원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공개해 교육의 질적 향상을 모색하고 학부모의 유치원 교육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 날 수업은 유치원 교육과정 영역 중 건강생활 영역의 활동에 중점을 두고 교육과학기술부에서 발행된 종일제 특성화 체육 프로그램인 ‘튼튼체육’을 바탕으로 계획·진행 됐다. 수업을 계획하고 진행한 전영숙 교사(슬기반)는 줄넘기의 기초․기본능력인 ‘모둠발 뛰기’를 생활주제인 ‘우리 동네’와 연관 지어, 줄과 친숙해질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뛰어보는 활동을 통해 유아들의 기초체력 향상과 대근육 능력 발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수업을 지켜 본 숭덕초등학교병설유치원 옥광주 교사는 “유아들의 수준을 고려한 체육활동을 인상 깊게 보았으며 즐겁게 활동하는 유아들의 모습을 보니 현장에서 보다 다양한 체육활동들을 많이 계획해야겠다.”고 말했다.

또한 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들은 “공개수업 참관을 통해 유치원에서의 체육활동에 대한 많은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으며, 유치원 교육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하며 매우 만족해하였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