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의회 경제관광위원회(위원장 김두호)는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기간 중 3일 동안 상임위원회 소관 사업장 13곳을 현지확인했다.

이번 현지확인은 거제시의회 제222회 제2차 정례회에 앞서 내년도 예산안 심사와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시에서 추진 중인 각종 사업장의 현장을 점검해 부실을 사전에 방지하고 주민들의 민원을 예방하는 등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서다.

주요 현장 방문지는 ▲행정타운 조성 현장 ▲장승포 도시재생지원센터 ▲동부채석단지 ▲거제 동서간 연결도로 건설 현장 ▲거제식물원 ▲농기계임대사업장 ▲농산물가공 지원센터 ▲사업용차량 공영주차장 조성지 ▲폐스티로폼 감용 처리장 ▲둔덕기성 ▲화도분교 어울림센터 ▲지심도 ▲거제해양레포츠센터로 13곳이다.

거제시의회 경제관광위원회 위원들은 각 사업장의 주요 현황 및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모범사례를 확인할 뿐만 아니라 시민의 목소리에 맞추어 보다 효율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김두호 경제관광위원장은 “이번 현지 확인은 우리 위원회 소관 주요 사업장의 추진 실태를 살펴보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주민의 불편 해소 방안 등을 현장에서 찾기 위해 나섰다”며 “앞으로 행정사무감사 등 상임위 활동을 통해 거제시의 경제산업, 관광, 안전도시, 농업정책이 더욱더 견고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면밀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