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시내버스 미 운행 지역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16-1번과 16-3번 시내버스 노선을 옥포 진목초등학교 인근 공동주택 밀집지역까지 연장해 운행한다고 밝혔다.

옥포 공동주택 밀집지역은 약 2천 8백여 세대 7천여 명이 거주하는 곳으로, 그동안 대중교통 접근성이 낮아 시내버스 운행요구가 지속돼 왔다.

거제시는 옥포 공동주택 밀집지역에 시내버스를 운행토록 하기 위해 지난 4월 2억 5천 7백만 원의 버스 구입비를 확보하는 한편 시내버스 노선 연장에 따라 피해가 예상되는 택시업계와의 간담회 및 해당지역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노력을 기울였다.

해당노선은 고현터미널을 기점으로 연초, 옥포 공동주택 밀집지역, 국산초, 옥포중, 조라, 대우서문 등을 거쳐 아주시내를 순환 후 역순으로 운행한다. 운행 횟수는 고현터미널 출발 기준 30분당 1회다.

다만, 해당 버스가 고현 및 아주방면 모두 동일한 노선번호로 운행되므로, 이용객은 목적지에 따라 버스 전광판에 표출되는 행선지를 확인하고 탑승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16-1번대 버스의 노선연장으로 옥포 공동주택 밀집지역 주민들의 고현 및 아주방면 이동불편이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며 “지속적인 노선 정비를 통해 소외지역을 없애고,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