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
거제시청

【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가 2021년도 환경부 소관 공공하수도 분야 예산 285억 원(국비 243억 원, 도비 42억 원)을 확보했다.

거제시는 공공하수도 분야 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인 결과 신규사업으로 공공하수처리시설 신설사업에 창촌 외 3건, 슬러지 건조시설 설치사업 1건, 사등 하수관거 정비사업 등 총 6건에 대한 국비 18억 원과 도비 3억 원을 확보함으로써 총사업비 440억 원에 달하는 사업이 선정되는 성과를 냈다.

이와 함께 계속사업으로 추진 중인 19건에 대해서도 국비 225억 원과 도비 39억 원을 확보했다. 거제시의 2021년도 하수도 분야 사업비는 총 487억 원으로 이는 경상남도 18개 시ㆍ군 사업비 3,402억 원 중 14.3%에 해당하는 규모다. 

이들 사업은 지역 내 일자리창출을 도모하여 조선업 경기불황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거제시는 매년 신규 사업을 추진을 위한 국ㆍ도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여 소외된 지역의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이 조기에 추진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공공하수도사업을 적기 준공하여 시민들의 주건환경 개선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할 것”이라며 “FDA 지정해역, 국내폐류 생산 해역 등 거제시 연안바다와 지방하천, 소하천 등으로 유입되는 오염원을 줄여 청정거제 공공수역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