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변광용 거제시장이 19일 농업개발원을 찾았다.

검제섬꽃축제 가울꽃전시의 성공적이고 안전한 개회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거제국화분재연구회원과 직원들을 격려하고 준비상황을 점검하기 위해서다.

거제섬꽃축제는 2020년 경상남도의 대표축제로 선정됐으며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문화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단위 축제로 급성장하고 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거제섬꽃축제 가을꽃전시는 오는 31일부터 11월 8일까지 9일간 전시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공연 및 전시, 판매 행사 등은 운영하지 않고 가을꽃만 축소 전시할 계획이다. 

변광용 시장은 이날 준비에 한창인 현장을 찾아 막바지 전시 준비와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는 거제섬꽃축제장 구석구석 돌아보며 안전 위해 요소와 방역대책을 적극 수립해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를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거제에서만 독특하게 액자형으로 국화분재를 제작‧전시하는 거제국화분재회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한편 축제 준비에 매진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변 시장은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여 가을꽃 전시를 준비하는 국화분재회원들의 뜨거운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경남 우수축제를 넘어 문화관광부의 축제 승격까지 도전해 지역경기회복을 이끄는 우리나라 대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