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보건소는(소장 정기만) 인플루엔자 접종을 10월 13일부터 순차적으로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은 지난 9월 22일 백신이 상온에 노출되면서 백신을 전량 수거해 안전한 백신으로 공급하기 위해 잠정 중단 됐었다.

만 13~18세 어린이는 13일(화)부터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어르신 예방접종은 19일(월)부터 만 70세 이상, 26일(월)부터 만 62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건소 및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거제시민 중 만 19~64세인 중증 장애인, 의료급여 1~2종, 국가유공자 본인 및 배우자 및 사회복지시설, 요양시설, 어린이집, 유치원종사자는 11월 2일부터 백신 소진 시까지 신분증 및 증빙 서류를 지참하여 보건소에서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정기만 소장은 “코로나19와 독감은 증상이 비슷해 구분하기 어렵고 유행시기가 겹쳐 동반 감염의 우려도 있다”며 “올해 거제시는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가 동시에 유행하는 ‘트윈데믹’을 예방하기 위해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대상자를 취약계층 돌봄 시설 종사자까지 확대해 시행하며 독감예방접종 참여와 일상생활 방역수칙 실천에 적극적 참여”를 당부했다.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에 대한 문의는 거제시보건소 예방접종실(☎055-639-6155~8)로, 지정 의료기관 현황은 거제시 보건소 홈페이지 및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