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공유누리(www,eshare.go.kr)를 통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관공서 등의 공공개방자원을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공유누리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보유한 시설, 물품 중에서 유휴시간에 개방된 공공개방자원을 국민이 온라인에서 쉽고 편리하게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는 대국민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 포털이다.

거제시가 현재 공유누리에 등록한 공공자원은 현재 총 30개로 면동주민센터 등 시설 내의 다목적실, 강당, 회의실, 체육시설, 주차장 등이 있다.

시설 이용을 희망하는 거제시민은 공유누리에 회원가입 후 시설 운영시간, 예약방법 등을 확인 후 예약하면 된다.

그동안 주민들은 사용 가능한 공공개방자원의 존재를 모르거나,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안내하고 있는 자원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앞으로는 공유누리를 통해 원하는 공공자원을 검색하고 온라인 또는 간편문의로 예약할 수 있어 공공자원의 활용이 더욱 쉬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공자원 활용과 시민 편의 향상을 위해 공유 가능한 신규 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할 계획이라며 공공개방자원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