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경남지방경찰청이 코로나19의 전국 확산과 관련해 경남도와 시·군에서 고발 · 수사의뢰한 자가격리위반, 역학조사 거부 등 감염병예방법위반 혐의에 대해 법과 절차에 따라 엄격하게 수사하고 있다.

경남경찰청은 경남도로부터 연락이 되지 않는 사랑제일교회 및 광화문 집회 참석 의심자 85명에 대한 소재확인을 의뢰받아 지금까지 83명의 소재를 확인해 통보했다.

또,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행위자 42명을 수사해 20명을 기소 송치하고 22명을 수사하고 있다.

이 가운데 자가격리 기간 중 격리장소를 이탈한 피의자는 27명으로 19명을 기소의견으로 송치했고 8명은 수사중에 있다.

조사 대상 명단을 누락하거나 은폐하는 방식으로 방역 당국의 역학조사를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피의자는 10명으로 현재 수사 진행중에 있다.

기타 집합금지위반 혐의로 2명, 검사거부자 3명 등에 대해서도 수사 진행 중에 있으며 이 가운데 집합금지 위반 혐의 1명을 기소 송치했다.

경남경찰청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보건당국의 협조 요청에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감염병 예방조치를 위반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일체의 불법 행위는 단호하게 처벌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