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지난 24일 한국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홍성환)와 '선취업·후진학 연계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나노마이스터 고등학교 학생 5명 이내를 선발해 우수 강소/중견기업에 면접 후 합격 시 거제대학교에 입학하는 제도로 기업에 꼭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취업·후진학 고교연계교육과정이란 대학과 협약한 채용기업 중에서 지원자가 최종 선발될 경우 희망기업에 취업(입학=취업) 대학교 입학 후 1학년에는 교과(전공교과)와 비교과(직업기초, 인성, 현장실습 등)를 이수하고 2학년에는 linc+반에 과목을 이수한 다음 졸업 후 복직하는 과정을 말한다.

협약을 통한 연계과정으로 모집인원은 메카트로닉스과 30명, 조선기술과 30명, 전기공학과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취업·후진학 입학자는 협약을 맺은 기업에 취업하게 되며 재학 중 군복무를 마치고 졸업하면 바로 복직해 직장생활을 공백 없이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일부대학에서 운영하는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과정과 달리 취업과 학습을 분리해 학습에 대한 집중력을 높일 수 있어 많이 선호하는 추세다.

지원혜택을 살펴보면 ▲대학진학과 취업이 동시에 해결(입학 전 취업을 확정하여 휴직상태에서 진학함) ▲신입학 장학금 수업료 100% 지원 ▲동문회 회사를 통한 아르바이트 알선(생활비 마련) ▲거제시 제외 타 지역 학생은 입학부터 졸업까지 기숙사비 100% 지원 (거제대학 기숙사 주소이전 조건) ▲지역 우수 강소/중견기업 참여기업체에 취업 등이다.

또한 장학금은 학기별 장학금과 수업료 전액지급 국가장학금+α 등 한국장학재단에 국가장학금 신청(입학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