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변 시장님. 거제정책연구소 김범준 소장입니다. 조선업 불황과 최악의 지역 경기, 대우조선해양 매각문제, 장마와 폭염, 코로나 사태에 이르기까지 어느 때보다 힘든 거제시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우선 감사드립니다.

김범준 소장
김범준 소장

다만 시민의 관심이 높은 고현동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시장님의 인식과 관련해서는 여러 우려가 있습니다. 최근 거제시 도시재생 대학 개강식에서의 시장님의 발언은 도시재생에 관심을 가진 많은 시민이 함께한 공식 석상이었기에 ‘상당히 부적절한 언급’이었다 생각됩니다.

“일부 정치인과 일부 언론이 고현동 도시재생과 관련해서 가짜뉴스를 퍼트리고 있으니 현혹되지 마라. 대응하자는 권유가 있기는 하나 대꾸할 가치를 못 느낀다.”

당일 개강식에 직접 참여한 저로서는 참으로 답답함을 느꼈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고현동 도시재생 사업의 부당성을 지적하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청와대 청원에 올라가고 거사모를 비롯해 SNS상 조회수가 만 명을 훨씬 넘었을 뿐 아니라, 90%가 넘는 댓글이나 대다수의 시민 반응도 잘못되었다고 생각하는 여론이 훨씬 많았기 때문에 거제시가 어떤 형태든 시민여론을 수렴하지 않겠느냐는 낭만적인(?) 기대가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더구나 이미 여러 지자체가 국토부에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변경’을 요청한 사례도 있고, 거제시 또한 최근에 사업 진행상 애로 때문에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일부 변경을 검토 중이라는 얘기도 듣고 있었기 때문에 그 실망감은 더 컸을지 모르겠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