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 삼거동 청사초롱 마을(위원장 옥대석) 구천천 한옥 생태체험장이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안전하고 새로운 피서 문화를 찾는 가족단위 여행객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부터 마을에서 실시간 예약 전용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어 9월 말까지 주말 예약이 완료된 상황이다. 특히 접속 폭주로 한 서버가 다운되는 불편 해소를 위해 서브 증설과 예약시스템 보완을 통해 1일 5만명이상 접속에도 서버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체험장은 1일 30가족 내외로 출입을 제한하고 있으며, 입장 시 발열체크, 주소지와 연락처 기재, 호흡기 질환여부, 해외여행 여부에 대해 문진표를 작성하지 않으면 출입을 제한하는 등 코로나 19예방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또한 체험장 내에서도 물놀이나 음식물 섭취외는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는 안내 방송을 수시로 하고 있다.

체험장에서는 페트병을 이용한 물고기 잡기, 종이배경주, 대나무 물총놀이, 물풍선 놀이, 죽방울, 줄죽마, 투호, 활쏘기 등 다양한 체험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밤10시 까지 야간 개장을 통해 거제에서 보기 힘든 계곡의 야간 풍광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야간 개장시간에는 체험장 주변 곤충관찰프로그램, 가족영화 상영도 계획하고 있다.

청사초롱 마을과 경남 예술진흥원은 청년예술인 파견 사업협약을 통해 파견된 젊은 예술인 (김성욱,하태룡 )예술인들은 비눗방울공연, 저글링공연도 수시로 펼쳐지고 있으며 현장 분위에 맞혀 예술인 전공인 팝핀댄스도 선보일 때도 있다.

옥대석 위원장은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한 철저한 방역과 예방수칙을 준수해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야간 개장이 가능한 시설 보완을 통해 거제에서는 볼 수 없는 계곡 야경도 감상 할 수 있게 되어 또 하나의 볼거리와 체험 거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삼거동 청사초롱 마을 구천천 한옥 생태체험장 실시간 예약사이트는 홈페이지 http://sgvil.co.kr 로 접속하면 예약할 수 있다.

예약, 체험문의 055-637-7475, 010-6641-7475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