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행복위, 수돗물 공급시설 긴급점검
거제시의회 행복위, 수돗물 공급시설 긴급점검
  • 이상두 기자
  • 승인 2020.07.3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천정수장에서 관계자로부터 브리핑을 받고 있는 거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

【거제인터넷방송】= 최근 인천광역시 등 전국에서 잇달아 발생하고 있는 수돗물 유충 사태와 관련해 거제시의회가 긴급 점검에 나섰다.

거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김용운)는 지난 30일 삼거동 소재 구천정수장 등 거제시 수돗물 공급시설에 대한 현지점검을 실시했다고 벍혔다.

이날 현지점검은 거제시에 수돗물을 생산·공급하고 있는 구천, 연초, 일운정수장과 사천정수장(남강댐)에서 생산한 수돗물을 시에 공급하는 신현통합배수지의 관리실태를 점검했다.

거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은 현장 확인에 앞서 한국수자원공사 거제권지사에서 거제시 수돗물 공급과 수질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다.

연초정수장을 찾은 위원들
연초정수장을 찾은 위원들

또 각 현장을 방문해 담당부서 및 현장 관계자로부터 각각의 시설에 대한 현황 설명을 듣고, 수돗물의 생산 공정, 수질관리 상태, 상수도시설에 설치된 통풍시설의 적정설치 및 밀폐 여부와 청결상태, 침전지, 여과지 등 전반적인 관리상태를 점검했다.

김용운 행정복지위원장은 “수돗물 유충사태로 인해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과 불신이 날로 커져가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시의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시설 운영과 관리에 보다 더 심혈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