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거제대학교에서 거제대학교 조욱성 총장, 대우조선해양 이영호 지원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특성화고등학교 선취업·후진학 고교연계운영협약을 체결했다.
21일 거제대학교에서 거제대학교 조욱성 총장, 대우조선해양 이영호 지원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특성화고등학교 선취업·후진학 고교연계운영협약을 체결했다.

【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조욱성 총장)는 지난 4월 22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11개의 특성화고등학교와 선취업·후진학 고교연계운영(이하 선취업·후진학 협약) 협약체결 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선취업·후진학 협약은 지난해부터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거제대학교와 협약을 맺은 산업체에 채용과정을 거치게 한 뒤, 합격한 인적 자원에 대해 각 산업체가 원하는 인재로 양성·배출하는 고교연계프로그램이다. 

전년도에는 20여개 업체를 시작으로 올해는 30여개 업체와 운영협약을 체결하는 등 기업체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올해는 부·울·경 9개고교, 전라권 2개 고교를 대상으로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학생 모집에 들어간다. 협약을 통한 연계과정으로 모집인원은 메카트로닉스과 30명, 조선기술과 30명, 전기공학과 20명 선발할 계획이다. 

선취업·후진학 입학자는 우수 중소/중견 30여개 기업에 취업하게 되며 재학 중 군복무를 마치고 졸업하면 바로 복직하여 직장생활을 공백 없이 할 수 있어 학생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이수한 우수학생은 대기업으로 취업할  기회가 제공 된다. 

지난 7월 대한조선㈜, 삼우중공업과 채용협약을 맺었으며, 대우조선해양과는 채용연동형 직업교육시스템을 통해 생산기술 분야 맞춤형 교육과정 마친 후 배관설치, 시운전, 정도관리 및 심출 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채용협약을 체결했다. 

거제대학교 조욱성 총장은 “고등학교는 취업률 향상이 기대되고 학교는 맞춤형교육을 통하여 기업체가 원하는 인재를 배출할 수 있어 상호 도움이 될것으로 보인다”며 “전문대학 선취업·후진학의 표준모델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거제대학교는 입학에서 졸업까지 취업보장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경제적인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동문회사를 통해 아르바이트 알선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