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 직업교육센터 수료생 20명 전원이 ISO 국제자격증을 취득했다.
거제대학 직업교육거제센터 수료생 20명 전원이 ISO 국제자격증을 취득했다.

【거제인터넷방송】이회근 기자=거제대학 직업교육거점센터가 개설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산업현장 인력들의 직무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2019년부터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후진학선도형사업에 선정됐다.

이어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를 구성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 산업현장 재직자들에게 직업전환의 기회 도모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들 대상으로 '조선업 종사자 제2의 직업 찾기'로 개설된 ISO품질환경안전보건 국제 심사원 과정을 통해 관련 산업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인력들을 교육했다. 또한 자격을 검증해 사고로 인한 지역적 손해를 줄이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했다.

교육자들은 대체적으로 교육만족도가 높았으며, 교육내용의 이해성, 강사준비 충실성, 강사의 전문성, 강사의 열의성 등의 항목을 평가한 교육만족도에서 4.7점(5점 만점)이라는 높은 만족도를 달성했다.

학습자 20명 전원이 교육기간동안 100%의 참석률을 보였으며, 수료자 전원(20명)이 ISO9001, ISO14001, ISO45001 국제 심사원 자격증을 취득해 자격증 취득률 100%를 달성했다.

조욱성 거제대학교 총장은 "이에 안주하지 않고 국제 심사원 자격 취득교육뿐만 아니라 실무 및 심사, 자문 및 기술 향상 등을 위해 지속적인 심화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이회근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