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
거제시청

【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0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에서 신규 평생학습도시로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평생학습도시 선정은 지난 15일 서울 드레곤시티 호텔에서 치러진 대면심사에서 변광용 시장의 거제시평생학습관 추진의 높은 의지와 열정이 담긴 발표와 시의 특성이 적극 반영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참석한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것으로 알려졌다.

최종 선정된 곳은 거제시외 7개 시군구로 강원 원주시, 경기 동두천시 ,안성시 대구 남구, 서울 동대문구, 전남 나주시, 전북 무주군 등이다.

선정혜택은 9천만 원의 국비지원과 향후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부문에 대한 사업 신청이 가능한 자격, 향후 교육도시로서 위상이 강화된 점이다.

거제시의 사업계획은 ‘시민의 미래를 밝히는 Bluelife 학습도시 거제’를 비전으로 조선업 불황에 따른 실업 및 경기 침체를 특성화 된 평생학습을 통한 재도약을 목표로 평생학습 인프라인 거제시평생학습관 조성이다.

이에 따라 현재 거제시 영어마을인 옛 덕포분교를 리모델링해 올해 하반기 평생학습관을 개관한다.

이는 거제시 평생교육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평생학습과 더불어 영어교육, 진로교육, 행복교육을 아우르는 통합 센터가 될 전망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번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통해 우리 시의 특성을 살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시민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교육지원청과 협의해 거제시평생학습관 조성을 조속히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