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조형록 기자= 27일 오후 6시 30분 거제시청 3별관 4층 소통실에서 거제지역 21대 국회의원 선거 정책선거 실천서약식(이하 매니페스토 서약)이 열렸다.

이번 거제시선거관리위원장은 이영호 창원지방법원 통영지원 부장판사가 맡았다. 원경희 전 거제상공회의소장이 부위원장, 그 외 여러 위원들이 함께 했다.

서약식은 오후 6시 30분에 시작됐지만 자유공화당 박재행 예비후보는 국기에 대한 경례가 끝난 후 참석했다.

서약식에 앞서 무소속 후보들의 기호 순서 추첨이 선행돼 염용하 후보가 9번, 김해연 후보가 10번으로 결정됐다.

기호순서는 민주당 1번, 통합당 2번, 민생당 3번, 미래한국당 4번, 더시민당 5번, 정의당 6번까지는 고정이고, 국회 의석수에 따라 자유공화당 7번, 국가혁명배당금당이 8번이다.

거제지역 출마후보 기호는 문상모 후보 1번, 서일준 후보 2번, 박재행 후보 7번, 이태재 후보 8번, 염용하 후보 9번, 김해연 후보 10번이다.

후보들은 매니페스토 서약을 통해 선거법을 준수하고 정책과 공약으로 정정당당하게 경쟁할 것을 약속했다.

이영호 거제시선거관리위원장은 "위원회는 그동안 선거에서 겪었던 장·단점을 토대로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후보자간 자유로운 경쟁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보장하겠지만 선거법 위반행위는 엄정하게 대처해 공정한 선거 분위기가 정착될 수 있도록 철저한 감시 감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거제시선관위는 후보자 대담 및 토론회, 개표관람증 수령, 투표구 안내 등 앞으로 선거일정을 안내하고 후보자 공약을 검증했다.

한편 매니페스토 서약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바람직한 국가발전은 정치 경쟁을 통해 깨끗한 선거에서 시작된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고, 공정하고 자유로운 선거 분위기를 위해서 정책과 공약으로 정정 당당하게 경쟁한다.

2. 돈 선거, 비방 흑색선전, 혈연, 학연,지연등 연고주의에서 벗어나 정책과 공약으로 경쟁하고 결과에 승복하는 선거문화 봉착에 앞장선다.

3. 선거법에 허용된 선거운동 방법으로 선의의 경쟁을 펼쳐 이번 선거가 국가와 지역발전은 물론 축제와 화합의 장이 되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인다.

4. 당선된 후에는 유권자와 약속했던 정책과 공약 실현에 모든 노력을 기울인다.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문상모 후보
기호 2번 미래통합당 서일준 후보
기호 2번 미래통합당 서일준 후보
기호 7번 자유공화당 박재행 후보
기호 7번 자유공화당 박재행 후보
기호 8번 국가혁명배당금당 이태재 후보
기호 8번 국가혁명배당금당 이태재 후보
기호 9번 무소속 염용하 후보
기호 9번 무소속 염용하 후보
기호 10번 무소속 김해연 후보
기호 10번 무소속 김해연 후보

 

SNS 기사보내기
조형록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