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코로나19 확진···34살 미혼여성
거제 코로나19 확진···34살 미혼여성
  • 조형록 기자
  • 승인 2020.02.2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거제 확진관련 브리핑중인 변광용 거제시장
코로나19 거제 확진관련 브리핑중인 변광용 거제시장

【거제인터넷방송】조형록 기자= 23일 오전 경남 거제시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거제시는 오전 10시 브리핑룸에서 기자브리핑을 열고 현재 상황을 알렸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조금 전 질병관리본부가 코로나 19의 거제 확진환자 1명 발생사실을 발표했다"며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돼 대단히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거제시에 따르면 확진환자는 혼자 살면서 자영업에 종사하고 있는 34살 여성 A씨인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13일까지 14일간 말레이시아를 관광하고 당일 미얀마로 이동해 지난 17일까지 3일간 미얀마 관광 후 베트남 하노이를 경유해 지난 18일 오전 7시 김해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A씨는 입국 후 3일째인 지난 21일 오후 1시 30분께 약간의 기침이 있어 대우병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의사 진단에 따라 오후 2시 30분께 검체채취 후 민간위탁의료기관에 검사를 의뢰했다.

거제시는 23일 밤 12시 54분께 대우병원으로부터 양성통보를 받아 경남도에 보고 후 A씨를 지역거점 입원치료병상기관인 경상남도마산의료원 음압병동에 이송해 입원치료중이다.

현재 A씨의 건강상태는 양호하고 증상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거제시는 역학조사 및 접촉자 동선을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거제시는 경남도와 협의해 심층 역학조사를 실시해 감염원과 감염경로, 접촉자를 파악 후 결과가 나오는 대로 거제시청 인터넷홈페이지에 공표하겠다고 밝혔다.

또 경로당과 노인 요양원 등 감염에 취약한 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을 비롯해 다중이용시설 등에 방역소독을 강화해 코로나 19 대응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거제시는 A씨의 이동동선과 거주지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아직 경남도 역학조사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김해공항부터 개인승용차 또는 대중교통 이용 여부와 A씨의 거주지와 직장지역에 대해서도 밝히지 않았다.

거제시는 경남도 역학조사가 끝나는 대로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표하겠다고 강조했지만 거제에서 확진환자가 발생했다는 내용외 시민들이 궁금해 할만한 내용은 제대로 공개되지 않았다.

거제시는 국가재난사태에 직면한 만큼 발 빠르고 신속하게 대처하고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