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제2기 거제시 소셜미디어 시민홍보단이 출범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제2기시민홍보단 위촉식을 1월 31일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가졌다.

제2기 시민홍보단은 거제시 공식 블로그 21명, 거제시 공식 인스타그램 10명, 거제시 공식 유튜브 5명 등 모두 36명으로 꾸려졌다.

1기에는 블로그와 유튜브로 홍보단을 꾸렸지만 2기에는 인스타그램이 새로 더해졌다.

시민홍보단은 SNS의 다양한 콘텐츠 생산으로 스마트한 거제관광홍보와 시정홍보를 위해 일반인들에게 실질적인 홍보 업무를 하게하는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블로그 홍보단은 각종 행사와 축제, 거제도의 숨은 명소 등을 발굴해 포스팅함으로써 거제를 알리게 된다.

유튜브는 크리에이터의 특성을 살려 자유롭게 홍보영상을 만들어 거제시 유튜브 서포터즈 채널에 업로드함으로써 거제시를 알리게 된다.

인스타그램은 다양한 거제시의 축제와 문화행사, 그리고 아름다운 거제의 모습 등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홍보하게 된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거제시의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가 조화를 잘 이뤄 전국에 거제를 알리는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면서 “시민홍보단 한 분 한 분이 거제시의 홍보대사라는 자세로 최선을 다해 시민홍보단 활동을 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진 시민홍보단은 “거제시가 시민홍보단에 거는 기대가 아주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시민홍보단으로서, 그리고 거제시민의 한사람으로서 부끄럽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거제시를 전국에 알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