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농업개발원 전경
거제시농업개발원 전경

【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가 올해 거제섬꽃축제가 시민참여형 선진관광 문화축제로 거듭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민들을 대상으로 2월 한 달동안 공모한다.

지난해 거제섬꽃축제의 주제 ‘평화의 섬! 꽃의 바다!’와 다양한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로 거제정글돔 사전개방과 함께 32만명의 방문객이 찾았다.

거제시는 올해 축제도 시민들이 직접 만들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공모해 특색있는 문화관광축제로 거듭나고자 한다.

제안분야는 축제의 콘셉트를 연상할 수 있는 축제 주제(슬로건)와 ▲거제섬꽃축제의 새로운 킬러콘텐츠 ▲문화공연 및 경연대회 ▲전시 및 농특산물 판매운영 ▲시민과 관광객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등 분야별 프로그램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실현가능성, 대중성, 활용범위 등의 심사 기준으로 검토하고 제안자와 협의를 통해 선정 프로그램을 결정할 예정이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1년간 직접 가꾼 국화분재작품과 섬꽃축제 초대권과 같은 소정의 사례를 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또는 거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농업육성과 관광농업담당(055-639-6443)으로 직접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김영미 농업육성과장은 “거제섬꽃축제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만드는 거제시 대표축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관광축제로 거듭날 계획”이라며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거제시민들의 끼와 열정을 보여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