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목초등학교(교장 장치환)는 지난 28일  ‘가족과 함께하는 1․3․5학년 진목사랑 Family 등반대회’를 실시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가하는 이번 등반대회에는 1․3․5학년 소속 50여 가족이 참가해 개미골(거제시 옥포동 소재)을 올랐다. 정상에 오른 학생들에게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학부모와 자녀간의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 됐다.

 
 
이처럼 학부모가 참여하는 행사를 기획함으로써 학부모의 교육에 대한 관심도와 참여율을 높이고,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도록 하여 가족의 화목을 도모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된 배경은 진목초등학교가 거제교육지원청으로 부터 320여 만원의 지원금을 받아 학부모회 학교참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부모 도우미 활동, 학부모 모니터링 활동, 돌봄과 행복나눔 사업, 아트체험강좌, 학부모 아카데미 교육, 학부모 동아리 활동 등의 다양한 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어 교육 수요자인 학부모의 요구를 학교교육활동에 반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진목초등학교에서는 나머지 학년을 대상으로 등반대회를 실시할 예정이며 6월 17일 오전10시 진목초 강당에서는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가정학습지도를 주제로 학부모 강좌가 열릴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