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지역에 5개소의 부처형 예비사회적기업이 신규 지정됐다.

거제시는 산림청과 고용노동부 ‘부처형 예비사회적기업’에 관내 5개 기업이 신규 지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거제시에는 (예비)사회적기업이 10개소다.

‘부처형 예비사회적기업’이란 사회적목적 실현, 영업활동을 통한 수익창출 등 사회적기업 인증을 위한 최소한의 요건을 갖추고 있는 기관으로서, 중앙부처장이 지정해 장차 요건을 보완하는 등 사회적기업 인증을 목적으로 하는 기관을 말한다.

산림청 예비사회적기업에는 지역 자연·문화 콘텐츠를 제작하는 ㈜섬도 1개소가 선정됐다.

고용노동부 예비사회적기업에는 ㈜새활용공예뜰 이응(버려지는 자원을 활용한 공예교육), 케이이피㈜(편의 안전 시설물 설치․보수), ㈜꽃섬거제(지역 특산물 활용 관광 도시락 및 간식), ㈜함께지음(이동식 목조주택․농막창고 조립 판매) 4개소가 선정됐다.

이번에 지정된 5개 기업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주최하는 2019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으로 선정되어 창업을 위한 창업자금, 교육·멘토링 등을 지원 받았다.

부처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면 경상남도에서 추진하는 재정지원 사업에 참여할 자격이 생기며, 지정기간은 3년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2020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선발을 위한 설명회가 내년 1월 6일 오후 2시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개최되므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꽃섬거제(지역 특산물 활용 관광 도시락 및 간식)
㈜함께지음(이동식 목조주택․농막창고 조립 판매)
케이이피㈜(편의 안전 시설물 설치․보수)
지역 자연·문화 콘텐츠를 제작하는 ㈜섬도
㈜새활용공예뜰 이응(버려지는 자원을 활용한 공예교육)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