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고1,2 학생을 위한 ‘e-배움터’ 2021. 대입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제작해 오는 27일 경남대입정보센터 홈페이지에 관련 동영상을 탑재한다고 밝혔다.

이는 변화하는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와 경향 분석을 통한 최신 진학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교육의 영향을 차단하고 공교육 정상화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또 대입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도내 학생들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동영상 강의 자료는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진학 관련 정보를 중심으로 2021. 대입제도 세부 안내, 2021. 수시전형 세부 안내, 검정고시 출신 대입안내,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및 안내, 대학별 대입전형 분석 및 지원 안내, 고교생활 준비 및 안내 등 6개의 주제를 총 19개 세부내용으로 구성해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게 강의 자료별 20분으로 제작했다.

경남교육청은 농어촌 전형의 특징 및 지원전략, 검정고시 출신 대입지원 안내 등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없는 내용을 제작해 해당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것으로 보고 있다.

동영상 강사는 대학진학 관련 강의경험이 풍부한 대학진학전문위원단, 대입장학사를 위촉해 다양한 주제의 내용을 직접 강의를 통해 핵심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알차게 제작했다.

이상락 교육과정과장은 “2021. 대입을 위한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제작·보급함으로써 최신 대입진학 정보를 학생들에게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대입 전형의 예상되는 변화와 특징, 대학별 전형에 관한 최신의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