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조형록 기자= 대우조선해양 동종사매각 반대 지역경제살리기 범거제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가 11일 오후 11시 대우조선 정문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우조선해양 사측을 규탄했다.

사측이 지난 10일 오후 4시쯤 180일 넘게 진행해 온 천막농성장을 강제로 철거했기 때문이다.

범대위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범대위 소속 지킴이가 없는 일요일 오후를 틈타 농성천막을 철거한 행위는 비겁한 도발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천막농성장 철거는 매각반대 투쟁을 벌이는 시민들에 대한 사측의 공격이자 회사를 지킬 의사가 없음을 안팎으로 선언한 행동이라고 규정했다.

이번 사태는 최근 실사저지 투쟁에 앞장선 범대위 소속 시민들을 고소 고발한 행위의 연장선이고, 범대위와 시민들에게 재갈을 물리고 매각반대 여론을 억누르겠다는 치졸한 발상이라고 비난했다.

사측의 행동은 악명 높은 현대중공업의 노무관리를 떠올리게 했고, 벌써부터 계열사 방식을 써먹기로 작정했느냐고 강하게 비난했다.

범대위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이성근 대우조선 사장의 사과와 범대위 입장 대변을 요구했다. 이어 산업은행과 현대 자본에 강압적인 수단을 동원해 시민들의 입을 막을 수 없다고 했다.

시민의 동의와 지지가 없는 기업 합병이 성공할 리 없고, 시민을 적으로 돌린 기업이 지역에서 오래토록 성장하는 게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윗선에서 일사천리로 밀어붙인다고 고분고분 따르며 생존권을 포기할 거제시민은 한 명도 없다고 강조했다.

범대위는 이번 사태를 계기로 전열을 가다듬어 더욱 강하게 대우조선 매각저지에 앞장서겠다고 선언했다.

범대위는 기자회견을 마치고 강학도 범대위 공동대표, 이광재 공동집행위원장, 배동주 사무국장, 대우노조 기획실장·비대실장으로 대표를 꾸려 사측에 항의 방문했다.

경영진(전무 외 2인)을 만난 범대위는 농성천막 기습철거 사과, 천막 원상복구, 재발방지 약속을 구두로 전달했고, 사측은 기한은 정하지 않았지만 답을 주기로 약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
조형록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