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8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 수능당일날은 기온이 10도 안팍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보돼 체온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시험장에 입실할 때는 반드시 수험표와 신분증, 검정색 컴퓨터용 사인펜을 챙겨야 합니다.

수험표를 잃어버린 경우 입실완료시간인 오전 8시 10분 전까지 수험표를 재교부 받아야 합니다.

수험장에는 연필, 지우개, 샤프심, 흰색 수정테이프, 통신 기능 및 전자식 화면표시기가 없는 아날로그 시계는 가지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 신체조건이나 의료상 필요한 물품은 매교시 감독관의 사전점검을 거쳐 휴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휴대전화와 스마트워치, 디지털 카메라, 전자사전, MP3플레이어,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결제 및 통신 기능이 있는 시계, 전자담배,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 반입이 금지됩니다.

관공서는 출근시간을 오전 10시까지 늦추고, 지진 등 자연재해에 대비할 계획입니다.

경찰도 수능당일 오전 6시부터 경찰관을 도내 103곳 수험장과 수험생이동로에 집중 배치할 계획입니다.

돌발상황이 생겼을 경우 112로 연락하면 즉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제교육지원청은 올해도 학생들이 수능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수능을 8일 앞둔 거제에서 조형록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조형록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