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공업고등학교(교장 김병영)가 지난 11일 청년창업사관학교 특강을 가졌다.

이날 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된 특강은 2, 3학년을 대상으로 청년창업 지원제도 및 절차에 대한 소개와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들로부터 질문을 받아 답변했다.

특히 김병영 교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최근 국내외 정세 불안 및 조선경기 침체로 취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청년창업 지원제도 소개를 통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남 창업사관학교(연수원장 박효철)는 특강을 통해 창업의 성공을 위한 창업준비, 창업실행, 창업성장의 전반적인 제도를 소개했고 매년 전국적으로 약 1,000명 내외를 모집해 약 7천만 원까지 지원하는 시스템을 설명했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창업 성공패키지 사업에 대한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예비창업자 사업화 지원을 하기 위한 마이스터 고등학생 창업캠프 및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3학년 학생은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창업 전 단계 패키지 지원을 하는 제도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고 유망한 아이템과 하고자 하는 의욕이 있다면 지금의 어려운 사회 환경을 극복할 수 있다고” 특강 소감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민숙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