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이미경)는 지난 18일~19일 2일간 2019년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워크숍을 가졌다.

이 워크숍은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원단체 종사자 역량강화 및 회원단체의 화합을 위해서다.

이번 워크숍 1일차 일정은 이기우 거제시대외협력관이 특별 강사의 ‘따뜻한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 강연과 급변하는 장애인복지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사회복지 통계분석 및 회계실무 등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행정과의 원활한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간담회로 진행됐다.

2일차 일정은 현재 추진되고 있는 거제시 장애인복지관이 어떻게 건립돼야 할 것인가에 대한 자료를 수집을 위해 대전에 소재한 행복한우리복지관을 방문했다.

이미경 회장은 “앞으로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장애인단체의 화합을 도모하고 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확대해 거제시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한 대안 시책 개발로 거제시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김정숙 사회복지과장은 “장애인단체와 소통을 통해 지역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정책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여러 유형의 장애인단체의 입장을 대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 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민숙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