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특별교부세 20억 원 추가 확보
고성군, 특별교부세 20억 원 추가 확보
  • 이상두 기자
  • 승인 2019.09.1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청소년수련관 조감도
고성군 청소년수련관 조감도

【거제인터넷방송】= 고성군이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20억 원을 추가로 확보했다.

고성군은 ▲청소년수련관 건립 4억 ▲공공실버주택(노인·육아 생활SOC 복합화)건립 5억 ▲어신지구·효대1세천·당골세천 재해위험제거사업 11억 등 총 20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추가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지난 4월,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준비 등을 위한 특교세 18억6000만 원을 확보한 것에 이어 이번에 20억 원을 추가로 확보하면서 올해 총 38억6000만 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하게 됐다.

특히 고성군이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 수련관 건립’과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맞춤형 복지시설 ‘공공실버주택 건립’이 이번 특별교부세 지원 대상 사업으로 선정되면서 사업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백두현 군수는 “고용위기지역 지정 등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 우리군에 꼭 필요한 사업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관련 부처를 수차례 방문해 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우리군의 발전을 위해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특별교부세는 중앙정부가 지방자치단체에 직접 지원하는 재정 중 일반교부세와 달리 사업 타당성 심사를 통해 일정한 조건을 붙이거나 용도를 제한해 교부하는 재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