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의 적극적인 발굴을 위한 면․동 단위 인적안전망 '거제동행지기'를 모집해 운영할 예정이다.

'거제동행지기'는 거제 동네방네 행복을 지키는 사람이란 의미로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 지원하는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이다. 임기 없이 무보수 명예직으로 위기가구‘발굴’, ‘신고 및 제보’등 다각적인 복지활동을 하게 된다.

'거제동행지기'의 자격으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주민자치 위원, 이․통장 등 기존 주민안전망은 물론 전기‧가스․수도 검침원, 집배원, 공동주택 관리인, 공인중개사, 미용사 등 평소 복지에 관심이 많고 봉사정신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거주지 면․동주민센터에 방문해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거제시청 홈페이지(https://www.geoje.go.kr)‘새소식’란에서 참여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거주지 면․동주민센터 맞춤형복지담당에 제출하면 된다.

변광용 거제시장은“지난 8월 보도된 탈북 모자 아사 사건과 같은 사례가 우리 거제에서는 단 한건도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거제동행지기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보다 많은 위기가구가 발굴돼 실질적인 지원을 받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민간과 공공이 함께하는 복지 네트워크를 통해 더 가깝고, 더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민숙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