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표, 이낙연 총리에게 ‘국립난대수목원’ 거제시 조성 촉구
김한표, 이낙연 총리에게 ‘국립난대수목원’ 거제시 조성 촉구
  • 거제인터넷방송
  • 승인 2019.08.1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인터넷방송】= 김한표 국회의원(경남 거제, 자유한국당)은 19일, 이낙연 국무총리에게 연기된 남부권 국립난대수목원의 조성지 선정의 조속한 추진 및 거제시 유치를 촉구했다.

김한표 의원은“거제는 난대수종 여건이 좋을뿐더러, 사업조성을 위한 제반시설 또한 준비돼 있어 국립난대수목원 조성에 최적합지”라며,“경남도에 국립산림시설이 전무한 만큼 국립난대수목원은 국가균형발전 측면에서라도 반드시 거제시에 유치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한표 의원은“현재 거제는 정부로부터 조선업특별고용지원업종·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될 정도로 수년 간 이어져 온 조선불황 때문에 매우 어려운 실정”이라며,“국립난대수목원 조성을 통한 일자리창출 및 관광산업 부흥으로 거제경제 활성화가 절실하다”고 거제 조성에 대한 당위성을 강조했다.

또한 김한표 의원은 국립난대수목원의 거제 조성을 촉구함과 동시에 조성선정지가 특정지역에 편중되지 않고, 공정하게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남부권 국립난대수목원 조성대상지는 지자체의 평가보고서를 토대로 검토·심사 및 실사하여 오는 8월 중 산림청에서 선정 할 예정이었으나, 기획재정부의 사업타당성 재검토 요청에 사업지 선정은 연기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