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 전경
거제대학교 전경

【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26일 교육부의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3유형인 후진학선도형 사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교육부의 후진학 선도형 사업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평생직업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1유형)에서 최우수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된 대학만이 신청 자격이 있다.

총 43개 대학이 신청하여 최종 15개교가 선정됐으며, 여러대학이 합쳐서 사업을 추진하는 컨소시엄 형태가 아닌 단독으로 선정된 곳은 지역에서 거제대학교가 유일하다.

거제대학교는 후진학선도형 사업을 통해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매년 약 10억원을 추가로 지원받는다.

이로서 거제대학교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전문대학 재정지원사업에서 전관왕을 차지하는 최고 수준의 대학임을 다시 한번 증명해 보였다.

조욱성 총장은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1유형(자율협약형)과 3유형(후진학 선도형), LINC+사업(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 그리고 노동부 일학습병행제 사업 등을 통해 대학의 진정한 혁신과 발전을 위한 기반이 조성됐다”며, 특히 이번 후진학 선도형 사업의 선정을 통해 “지역사회 유관기관 간 산재된 직업교육 거버넌스를 하나로 집약하는 구심점 역할을 충실히 하여, 지역의 발전과 지역민의 행복을 위해 우리 대학이 그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3유형 후진학 선도형 선정대학]

수도권=▲연성대(동서울대‧인하공업전문대)▲여주대(한국관광대) ▲유한대(한국복지대)

대구경북권 = ▲가톨릭상지대▲영남이공대▲호산대

부산울산경남권= ▲거제대▲부산과학기술대(동주대‧부산여자대)▲울산과학대(춘해보건대)

충청강원권=▲강동대▲연암대(대전과학기술대‧신성대)▲충청대(충북도립대‧충북보건과학대)

호남제주권 =▲광주보건대 ▲전남도립대▲전주비전대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