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변광용 거제시장이 31일 산업위기지역 국도비 신규사업 발굴보고회를 가졌다.

시장실에서 열린 보고회에는 기획예산담당관을 비롯한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해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정과 관련한 국도비 확보를 위해 자체발굴한 15개 신규사업의 활동계획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재원 확보방안을 논의했다.

거제시는 지역경제 불황에 따른 세수감소를 국도비 확보를 통해 돌파하기 위해 2020년과 2021년 사업신청에 대비해 대규모 투자사업의 경우 사업을 시행하기까지 2년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는 점을 감안해 지금부터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신규사업으로는 ▲도장포항 확장 개발(350억), ▲ LNG 벙커링 클러스트 구축사업(1,782억), ▲친환경 글로벌 선도 미래친환경선박 R&D구축사업(4,500억), ▲자율운항선박 R&D 플랫폼 구축사업(5,000억), ▲거제형 로컬푸드 직매장 + 공공형 실내놀이터 조성(80억), ▲거제시 청년창업꿈터 조성(40억), ▲테어링아트(10억)를 활용한 바람미술관 조성(100억), ▲고현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160억) 등이 있다.

이날 보고회는 발굴된 사업에 대한 검토단계로 실제 추진여부와 추진방법에 대해서는 사업의 타당성과 설득력을 더욱 확보할 수 있도록 해당부서의 면밀한 추가검토가 이어질 예정이다.

변 시장은 “발굴된 사업 중에 될 수 있는 것이 있고 될 수 없는 것이 있는 줄 안다. 하지만 하려고 하면 해야 하는 이유가 10개고 안 하려고 하면 못할 이유가 10개다. 긍정적인 사고로 추진하면 한계가 없고 부정적인 사고로 접근하면 할 게 하나도 없다. 우리시가 위기지역으로 지정돼 있는 지금이 중앙정부에 국비를 요구할 수 있는 적기이며, 반드시 해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져야 한다.”며 발굴된 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추진과 선제적 대응을 주문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규사업을 추가로 발굴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해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미래성장 동력원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