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화합을 기반으로 주민이 스스로 기획하고 주도하는 마을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거제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 사업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은 주민 스스로 공동체를 형성하고 제안⋅추진함으로써 지역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사업이나 주민 화합을 통해 마을 공동체성을 회복할 수 있는 공동체 단위 사업을 지원하며, 오는 20일까지 참여자(공동체)를 모집한다.

참여대상자는 거제시에 주소를 두고 생활권역이 같은 지역 주민 10인 이상으로 구성된 공동체(단, 기존 단체 자격으로 신청 불가)이며, 총 8개 공동체를 선정하여 1개 공동체당 25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공동체는 거제시 홈페이지(http://www.geoje.go.kr) ‘고시공고’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고 사업신청서 등 신청 서식을 출력⋅작성하여 오는 20일까지 공동체 대표자의 주소지 면 사무소, 동 주민센터,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거제시는 지난 3월 6일부터 4월 3일까지 5회 20시간에 걸쳐 시민들을 대상으로 마을공동체 리더교육을 실시한바 있다.

기타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 일자리정책과(☏639-4154)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