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정보통신보조기기 구매 지원 사업 신청을 오는 5월 1일부터 6월 21일까지 접수받고,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사업은 신체적·경제적으로 정보통신에 대한 접근과 활용이 어려운 장애인을 대상으로 시각, 지체·뇌병변, 청각·언어 등 장애유형에 적합한 정보통신보조기기 구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보급을 희망하는 사람은 정보통신보조기기 홈페이지(www.at4u.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홈페이지 접수 또는 시청 정보통신과, 동주민센터, 면사무소로 우편 또는 방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류는 신청서 및 활용계획서, 장애인증명서 또는 국가유공자 확인서, 기타 경제적 여건을 증빙하는 서류 등이고,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과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등본)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지원품목은 시각 50종, 지체·뇌병변 25종, 청각 28종으로 103종이며, 지원범위는 제품가격의 80% ~ 90%이고 나머지 10% ~ 20%는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일반 장애인의 경우 제품가격의 20%를 개인이 부담하지만,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의 경우에는 100만원 미만 제품은 제품가격의 10%를, 100만 원 이상 제품에 대해서는 기본 10만원에 100만원 초과금액의 5%를 합산한 금액만큼 부담하면 된다.

거제시는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지원 내용을 시민들에 널리 홍보하여 많은 시민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정보통신에 대한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