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정비된 여차홍포전망대
새롭게 정비된 여차홍포전망대

【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핵심관광지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여차홍포전망대 정비 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사업은 전국 10개 권역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경남지사)가 함께 추진하는 국내 여행 활성화 사업으로서 거제, 통영, 남해, 부산이 하나의 권역으로 묶여있다.

이번 정비공사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관광명소보다 숨어있는 지역의 명소를 좀 더 알리고자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추진했다. 기존 설치돼 있던 노후한 목재 전망대를 철거하고 여느 전망대와는 차별화된 특색있는 디자인의 시설을 조성해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여차홍포전망대는 거제9경중의 하나인 여차홍포해안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지만 거제시 끝자락에 위치한 지리적 한계 등으로 인해 그동안 다른 명소에 비해 잘 알려지지 않은 부분이 있었으나 이색적인 전망대 조성으로 향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관광산업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알려진 관광지뿐만 아니라 잘알려지지 않은 관광지에 대한 활성화 역시 중요한만큼 새롭게 조성된 전망대가 숨은 관광지를 명소화하여 천만 관광도시 도약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