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가 지난 28일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 27억 원을 교부받았다.

이에따라 하청종합스포츠타운조성 12억 원, 장목면 하유마을 재해위험 제방보강공사에 15억 원으로 본 사업 마무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하청종합스포츠타운조성은 총 사업비 140억 원으로 52,900제곱미터에 2군 프로경기가 가능한 야구장 1면, 축구장 1면, 다목적 구장 1면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올 말 마무리가 가능해 질 것으로 보여 주민들의 건강 활동 공간은 물론 동절기 전지 훈련장으로 활용 할 수 있어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목면 하유마을 재해위험 제방보강 사업은 지난해 시가 30m 파도막이 제방을 설치하고 남은 100미터를 마무리해야 했지만 사업비 부족으로 추진이 불투명했으나, 특별교부세 15억원으로 올해 공사가 가능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특별교부세는 변광용 시장을 중심으로 직원들이 올 초부터 행정안전부 등을 방문해 현안 사업 해결의지의 노력 결과로 확보할 수 있었다.

변광용 시장은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철저를 기하고 국·도비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