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는 14일, 수양동 아이파크 1차 북카페에서 찾아가는‘알․쓸․신․잡(JOB) 일자리 상담실’을 운영했다.

‘알·쓸·신·잡(JOB) 일자리상담실’은 출산, 육아 등으로 구직활동이 어려운 경력단절여성과 일자리지원센터 방문이 어려운 구직자를 위해 거제시 일자리지원센터 상담사와 전문 취업강사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취업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알·쓸·신·잡(JOB) 상담실’은 알고 보면 쓸만하고 신속한 일자리 상담실이다.

이날 일자리상담실에는 수양동 주민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구직자 15명이 방문하여 구직신청을 하였고 전문 취업강사에게 직접 작성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상담 받았다.

상담을 받은 주민은 “그 동안 강의실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전문 강사의 강의를 현장에서 1:1로 받을 수 있어서 굉장히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거제시 일자리정책과 관계자는“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실이 단순 구직상담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구직자가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오는 28일에는 수양동 아이파크 2차 입주자 회의실에서 찾아가는‘알․쓸․신․잡(JOB) 일자리상담실’을 운영할 계획이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거제시 일자리지원센터(☎ 639-4148)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